본문 바로가기

먹어보고

문경 사과파이 (애플버드) 먹어보고 후기

맛있어서 올리는 후기 __문경 사과파이 (애플파이)

 

제주에 감귤파이가 있다면, 문경에는 사과파이가 있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얼마전 문경 사는 지인에게 문경에서 유명한 지역 특산품이라는 문경 사과파이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

문경에 사과가 유명한 줄 알았지만 이렇게 파이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건 몰랐네요.

 

이런 지역 특산품 중에 파이로 상품화한 제품은 제주 감귤파이 뿐 입니다. 제주 감귤파이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제품이라 제주도에 갈 때마다 선물로 꼭 사오는 제품이에요!ㅎㅎㅎ 나중에 기회가 되면 제주 감귤파이도 소개 해드릴게요.

 

그럼 오늘의 포스팅 문경 사과파이 편 시작할게요!

 

 

 

 

 

문경에 사과가 유명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?

문경은 일교차가 큰 고랭지에서 사과가 재배된다고 하네요. 그래서 사과 당도가 더 높다고 해요. 

 

애플버드는 이제 문경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봐야할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 사과라니 문구도 어쩜 예쁘네요.

 

 

애플버드 문경 사과파이가 들어있는 상자는 

종이 상자로 친환경적인 느낌이 듭니다.

 

상자 안에는 총 12개의 사과파이가 들어 있어요. 

문경에 들르면 애플버드 매장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지만 

인터넷에 찾아보니 온라인 스토어에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.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제가 받은 선물은 12개 세트지만,

낱개, 3개, 6개, 9개, 12개 구성으로 된 상품도 있었어요. 

 

가격

 

 

 

 

 

가격을 많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

한개짜리는 1400원, 6개 7천원, 12개 짜리 한박스는 14,000원이네요.

자세한 건 온라인 스토어 링크도 남길테니 한번 참고해보세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문경 사과파이 구경가기

 

 

 

포장지를 과감하게 찟고

 

사과파이 애플버드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!

 

일단 사과파이를 반 가른 모양을 사진으로 먼저 볼게요.

 

 

 

 

 

안에 사과필링이 듬뿍 들어 있었어요. 

겉은 부드럽고 속은 필링 덕분에 쫀득하기도 하고요.

파이라 그런지 살짝 퍽퍽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

제 입맛에는 잘 맞았어요.

 

무엇보다 저는 너무 달지 않은게 좋더라구요!

제주 감귤 파이랑 비교해봤을 때 감귤파이가 더 달았던 것 같은데

단맛이 강하지 않아서 오히려 하나를 다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느낌입니다.

 

사과파이 성분도 한번 살펴 보았네요.

열량이 205 kcal라니 많긴 하죠...

다이어트는 내일부터...

 

문경 사과파이는 화학첨가물이나 인공색소, 방부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

100% 홈메이드 라고 하네요.

 

 

 

문경에는 아주 오래전에 방문했던지라 

지금 가면 또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하기도 한데요.

다음에 문경에 가면 선물로 뭘 사야할지 고민을 안해도 되겠어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