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라산 성판악 코스, 관음사 코스는 백록담을 볼 수 있느 코스 입니다. 이번에 제주도에 방문했을 때 성판악 코스와 영실코스를 이틀에 걸쳐 다녀왔습니다. 성판악 코스가 쉽지는 않지만 백록담을 볼 수 있기에 꼭 가고 싶었기 때문인데요.
백록담 코스인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는 예약이 필수입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 한라산 탐방예약 하는 방법과 성판악 코스와 관련한 정보, 그리고 한라산 등산 전 한라산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한라산 cctv 정보까지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《한라산 탐방예약 방법》
탐방예약 구간: 성판악 코스, 관음사 코스 ( 한라산 백록담 코스)
인원: 성판악 1000명, 관음사 500명 선착순 예약
탐방 시간 (예약)
① 6시 ~ 8시
② 8시 1분 ~10시
③ 10시 1분 ~ 12시
한라산 성판악 코스, 관음사 코스 를 등산하고 싶으면 반드시 선착순 예약이 필요합니다. 아래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해주세요.
visithalla.jeju.go.kr/main/main.do
예약 방법은 간단합니다. 본인 인증 후, 탐방로 (성판악, 관음사)를 선택하고 탐방 날짜와 시간, 예약인원을 선택하고 예약합니다. 탐방시간은 오전 6시 부터 시작됩니다.
단, 한라산 예약 후 취소하지 않고 방문하지 않으면 패널티가 있습니다. 추후 1회 3개월간, 2회 1년간 탐방 예약이 불가하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한라산 성판악 코스
아래와 같이 한라산 성판악 코스, 관음사 코스 지도를 먼저 미리 참고하세요. 보통 관음사 코스가 경사가 더 가파르기 때문에 더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짧은 코스입니다. 성판악 코스는 관음사 보다는 쉽지만 더 긴 코스 입니다. 성판악 코스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보통 성인 기준 왕복 약 7시간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.
성판악 진달래밭 대피소에 12시 정오까지 도착해야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. 그 이후로는 정상 탐방이 제한됩니다. 따라서 예약하실 때 시간을 잘 고려하세요.
한라산 성판악 코스 정보
▣ 입산통제시간 : 동절기 (1,2,11,12월) 입산 06:00부터 탐방 가능
▣ 성판악 진달래밭안내소 12:00 정상 탐방 제한, 정상 (백록담) 13:30 하산
▣ 매점 : 성판악 휴게소 ( 식수, 김밥, 국수, 해장국, 장갑, 비옷, 아이젠 등 등산용품 구입 가능 )
- 등산 전 필요한 물품 구입 하고 가세요.
- 아이젠 필수 (입장 시 아이젠 검사 합니다)
▣ 화장실 : 성판악 사무실, 속밭대피소, 진달래밭대피소
▣ 교통 : 제주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귀포 방면(516도로-간선 281) 시외버스 이용 (40분) 입구에서 내려 2분쯤 도보 이동하면 성판아 탐방소
▣ 대중교통: 281번, 181번 버스 정보: http://bus.jeju.go.kr/
▣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064)713-9950~1 / 성판악지소 064)725-9950
▣ 등산날짜: 2021년 2월 16일
▣ 등산코스: 한라산 성판악 코스
▣ 등산 시간: 약 6시간 30분
▣ 등산 난이도: 중상
▣ 등산 준비물: 마스크 필수(여분), 아이젠 필수, 장갑, 등산화, 방한 모자, 물, 보온병, 간식, 라면, 김밥 등
▣ 날씨:
- 제주도 날씨가 영상이라고 해도 겨울 한라산 특히 정상은 매우 춥습니다.
- 아래 한라산 실시간 cctv 보고 한라산 가기 전 날씨 참고하고 가세요.
- 한라산 실시간 cctv 및 1100고지 실시간 날씨, 교통상황 링크 :
www.jeju.go.kr/tool/halla/cctv.html
www.jejuits.go.kr/jido/mainView.do?DEVICE_KIND=CCTV#
▣ 성판악 백록담 코스는 길고 힘들긴 하지만 한번 꼭 가볼만 합니다.
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50분 정도 걸렸습니다. 등산 시작 전부터 조금 힘든 여정이었지만, 오전 7시 반에 등산을 시작할 수 있었습나. 이번에 등산 어플 트랭글을 이용해서 배지도 획득해서 뿌듯합니다.
시간이 지체될까봐 빠른 걸음으로 등산하였습니다. 삼각봉 대피소에서 한 번 쉬는 시간도 가졌습니다.
아래부터는 한라산을 등산하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.
한라산 영실코스를 갔던 때보다 날씨가 맑고 좋아 좀 더 맑은 하늘, 깨끗한 눈꽃을 많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.
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계단이 아닌 눈길이 미끄러운 구간이 많습니다.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아이젠은 필수로 착용하셔야겠습니다.
높이 올라갈 수록 좀 더 많은 눈을 볼 수 있었습니다.
멀리서 보이는 설경이 정말 멋지더군요. 늘 볼 수 있는 모습이 아니라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.
나무 위에 올라앉은 눈꽃도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.
탁트인 전망대를 올라가면 저 멀리 시내도 한눈에 다 보입니다.
하늘과 바다가 맞닿아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장면도 볼 수 있었습니다.
여기가 한국이 맞나???
할 정도로 놀라운 경치도 볼 수 있었습니다!!!
어느새 올라온 거리를 돌아 보니....
그리고 드디어 정상이 눈앞에!!!
백록담을 볼 수 있었습니다!
백록담 사진은 다양하게 여러장 구경하고 가시죠.
사실 한라산 정상 (백록담)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너무 추워서 오래 머물지는 못했습니다.
내려오는 길목에서도 나무위에 쌓인 눈꽃을 원없이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.
날이 좋아서....
저 멀리 쌓여 있는 눈이 마치 하늘 위에 있는 것 같은 분위기도 보입니다.
눈 때문에 힘든 등산이었습니다만,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.
성판악 코스는 분명 힘든 코스지만 꼭 한번 가볼만한 곳입니다.
▶▶▶함께 보면 좋은 글
한라산 영실코스 탐방예약 (준비물, 등산코스, 시간, 한라산 cctv)
'일상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타벅스 쿨러 당일 예약 후기 (0) | 2021.07.01 |
---|---|
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주의사항 + 후기 (0) | 2021.03.12 |
한라산 영실코스 탐방예약 (준비물, 등산코스, 시간, 한라산 cctv) (0) | 2021.02.27 |
이디야 네이버페이 최대 2만원 페이백 이벤트 후기 (+이디야 메뉴) (2) | 2020.12.24 |
2021년 스타벅스 다이어리/폴더블 크로스백 (e-프리퀀시 발급, 수량조회 하는법) (0) | 2020.12.24 |